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안성 점심 먹기 좋은 잠봉 샌드위치와 파스타 브런치 맛집|솔트밋

DAILY데일리 2024. 12. 11.

최근에 솔트밋이라는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했는데요. 잠봉 샌드위치와 파스타가 너무 맛있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원래는 안성 시장 청년몰에 있는 수제버거 맛집 세컨드 코너를 가려고 했지만 잠봉 샌드위치가 너무 먹고 싶었다는..

 

그러다가 솔트밋이라는 브런치 식당을 방문했는데요. 이미 어느 정도 맛집이라는 인지도가 있는 식당이더라고요?

 

흑백요리사 최현석 셰프님의 컨설팅을 받은 식당이고 6시 내 고향에도 출연했던 식당이라고 하니까 더 가보고 싶었습니다.

 

안성 한돈 뒷다리살로 직접 잠봉을 만든다? 이걸 어떻게 참죠?

 

☎ 0507-1361-3655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69번 길 48 1층 솔트밋

 

안성 성모병원 응급실 출입구에서 시장 방향으로 걸어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성모병원 맞은편에 위치한 서인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1시간 무료 주차권을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단! 최소 주문금액인 10,000원 이상 주문하셔야 지원해 주신다고 하십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공영주차장이 가까워서 주차를 했었는데 따로 주차권을 달라고 말씀을 못 드렸었네요 ㅠㅠ

 

여러분은 꼭 까먹지 말고 말씀하셔서 주차권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요일 정기휴무에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고정이며, 12:00시에 오픈하고 20:30 라스트오더입니다.

 

 

솔트밋-외관

 

외관은 상당히 귀엽게 생겨서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하시기 좋은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양식당 맛집 솔트밋 실내

 

솔트밋 실내 모습은 이렇게 생겼고, 기본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눈이 피로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테이블이 많지는 않아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때 방문했을 당시에 시간이 토요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였는데도 식사를 하다 보니 테이블이 전부 차있더라고요.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솔트밋 : 네이버

방문자리뷰 277 · 블로그리뷰 259

m.place.naver.com

 

 

가성비 좋은 메뉴

솔트밋-메뉴

 

메뉴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고 상당히 착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이 집은 잠봉뵈르가 시그니처라서 잠봉이 들어가는 건 그냥 드세요 두 번 드세요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희는 바질 잠봉뵈르 샌드위치 세트와 잠봉 크림 파스타를 주문해서 너무 잠봉이 겹치는 게 아닐까 했었는데 오히려 좋았습니다.

 

와인도 보시면 종류수가 많지는 않지만 구성이 나쁘지 않습니다.

 

품종도 품종이지만 와인의 테마가 전혀 겹치지 않게 나름 깊게 고민해서 구성하셨다는 생각이 단번에 들었습니다. 

 

 

잠봉뵈르 샌드위치와 파스타

솔트밋-스프

 

가장 먼저 양송이 수프가 나왔는데 진짜 꼭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원래도 수프를 좋아하는데  이 집 양송이 수프 완전 요물이더라고요.

 

살짝 뿌려진 트러플 오일향과 바게트 크루통이 완전 킥!이었다는..ㅎㅎ 그만큼 맛있었습니다.

 

솔트밋-잠봉뵈르

 

그다음 잠봉뵈르 바질 샌드위치가 나왔는데 와.. 너~무 완벽한 맛이었습니다.

 

진짜 수프도 그렇고 샌드위치도 그렇고 한번 더 주문해서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버터도 허브 버터를 사용하신 거 같고, 바게트도 직접 찹쌀가루를 이용해서 만들어서 그런가 너무 좋았습니다.

 

원래는 바게트보다 베이글이 조금 더 유명한 거 같더라고요? 베이글 샌드위치도 다음에 꼭 먹어봐야겠어요!

 

솔트밋-파스타

 

마지막으로 잠봉 크림 파스타가 나왔고 뭐 더 말할 게 있나요 마찬가지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오일류의 파스타를 좋아하고 크림류의 파스타는 잘 먹지 않는 편인데도 이 집 크림 파스타는 너무 맛있더라고요.

 

수제로 만든 잠봉 햄이 올라가 있는데 짜지 않을까? 싶었지만 전혀 짜지 않고 함께 먹으면 완벽한 조화였습니다.

 

 

이렇게 오늘 안성 시장에 있는 브런치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잠봉 햄이나 바게트를 직접 만드시고 원래도 유명했던 식당이지만 흑백요리사에 출연하신 최현석 셰프님의 컨설팅을 통해 더욱 맛있어진 솔트밋!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